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자료실

-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로 구성
관악구 은천동작은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작성일 2024-04-19 조회수 155
첨부파일

 

2년 연속 사업 선정배리어프리 도시 관악을 위한 기반 조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독서의 즐거움 선사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은천동작은도서관이 국립장애인도서관 주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책과 문화를 나누는 유익한 경험을 제공한다느린 학습자와 독서를 통해 동행하며 정서적 성장과 사회적 소통을 도울 예정이다.

 

은천동작은도서관은 2022년부터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한빛장애인자립생활센터‘, ’관악구장애인행복센터에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2024년에는 너의 그림책을 들려줘를 주제로 서울시발달장애인복지관(시립)과 함께할 예정이다.

 

서울시발달장애인복지관(시립)은 1968년부터 발달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 온 기관으로프로그램은 5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도서관 견학과 이용 교육나를 표현하는 그림책을 읽고 나의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들기내 그림책 낭독하기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관악문화재단은 은천동작은도서관을 중심으로 관악구 민선8기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확대’ 실천 과제에 발맞추어 지식정보취약계층의 보편적 독서권과 느린학습자 대상 프로그램 확장에 전력하고 있다.

 

발달장애인 사서보조사업’, ‘서울대학교 학생사회공헌단과 연계한 지역 발달 청소년의 자체 제작 동화책 기증 및 북큐레이션’ 등 다각적 활동을 선보인 바 있다. <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관련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은천동작은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